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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부동산 정책&호재

(신림선)22년5월 개통

by 직장인 투자자 2021. 12. 6.

서남권 지역 교통호재!! 여의도~서울대를 연결하는 신림선 개통 임박!!

  • 7.8㎞ 전 구간, 시설물 검증시험(’ 21.11~‘22.1), 영업시운전(’ 22.1~4)
  • 3량 1 편성, 총 12 편성 운행, 객실 연결통로 개방감 설계, 1일 최대 13만 명 수송 가능
  • 국내 최초 국산 신호시스템(KRTCS) 도입, 종합관제센터에서 원격으로 감시·제어​
  • 1,2,7,9호선 연결, 서울 서남권 교통편의 크게 개선, 샛강역~서울대 앞 16분 만에 이동

 

서울시 보도자료

‘신림선 도시철도’는 9호선 샛강역에서 시작해 1호선 대방역, 7호선 보라매역, 2호선 신림역을 경유, 서울대 앞까지 총연장 7.8㎞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차량기지 1개소 및 환승정거장 4개소를 포함한 총 11개의 정거장이 조성됩니다.

신림선 노선

 

국내 최초로 차세대 무인운전 시스템인 국산 신호시스템(KRTCS·Korea Train Control System)이 도입되며, 배차시간은 출·퇴근 시 3.5분, 평상시 4~1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최고 운영속도 60㎞/h로 1일 최대 13만 명 수송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정화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서울도시철도 1, 2, 7, 9호선과 연결되어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이다”라며 “여의도 샛강역(시점)에서 서울대 앞(종점)의 운행 소요 시간이 16분에 불과해 동일한 목적지라도 기존 지하철이나 버스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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